본문 바로가기

여행

여수 여행코스 추천 베스트 코스보기!

여수밤바다 노래가 나왔을 때에만 해도 '여수에 볼게 뭐가 있다고..' 했었는데,


지금은 생각이 180도 달라졌죠.ㅎㅎㅎ 여수에 갈 데가 너무 많아요!


특히 2030 국내여행지로 제주, 통영과 함께 여수가 3위안에 들었더라구요!!


오늘은 여수 여행코스 추천 베스트 코스, 명소를 모아봤습니다 :)






1. 만성리 검은모래해변


여수에서 정말 유명한 해수욕장 중 하나인 만성리 해변.


검은모래로 제일 유명하죠. 입자가 워낙 크고 굵어서 툭툭 털면 눈에서 사라지는..


우리나라에는 검은모래해변이 없다보니 만성리해변에서 사진 찍으면 어쩐지 이국적인 것은 덤!


그리고 오동도와 남해바다가 한눈에 내다보여서 경관도 일품이에요.






2. 오동도


오동도는 워낙 동백꽃이 아름답기로 유명한 섬이죠.


3월달에 가면 동백꽃이 새초롬히 피어난 모습을 볼 수 있어서 더없이 좋아요~


여수 앞바다 한려해상국립공원 내에 속해있는 섬이기도 합니다.





오동도까지 들어가는 방파제 길이 한국의 아름다운 길 100선에 뽑히기도 했다네요. 대단!!


동백열차나 배를 이용해 오동도 안에까지 들어가 볼 수가 있습니다.


해상케이블카를 타고 여수 바다를 내려다보는 코스도 추천입니다.


천천히 둘러보기에 좋은 소박한 섬이라 너무 좋았네요. 여수 여행코스 추천 코스로 강추!


오동도에도 펜션이 되게 많더라구요.


여수 숙박을 아예 오동도로 잡고 계획을 짜는 것도 괜찮을 것 같아요. 





3. 하멜등대


오동도에서 걸어갈 수 있는 거리였습니다.


네, 그 하멜표류기의 하멜이 맞습니다.ㅋㅋㅋ


하멜 전시관도 있던데요? 하멜의 나라 네덜란드에서 직접 제작해 기증해준 것이라고 하네요.


날씨가 좋은 날 사진찍으면 맑은 하늘, 푸르른 바다, 새빨간 등대가 조화롭게 어우러져서


인생사진이 나오는 곳으로도 유명합니다. ㅎㅎㅎ


날 좋은날 꼭 들러보세요.


4. 고소동 천사벽화골목


여수에도 벽화마을이 있더라구요~


규모는 크지 않아서 낮에 소소하게 돌아다니듯 둘러보기 좋아요.


유명 만화가 허영만 작가님의 그림도 중간중간 보이더라구요.ㅎㅎ


무엇보다 계단 위 마을 꼭대기로 올라가니 여수바다가 한눈에 보이면서,


벽화들과 어우러져서 너무 아기자기하니 예뻤던.ㅎㅎㅎ


5. 야경크루즈


여행 마지막날 밤에 타기 좋은 야경 유람선입니다.


이사부크루즈라고 하더라구요.


여수 돌산대교, 거북선대교 등등 지나면서 여수의 야경과 바다를 감상할 수 있는 크루즈입니다.





저도 타보지는 않았는데 진작 왜 몰랐나 싶더라구요.


사진으로 보니 너무 좋아보였어요. 


매주 금,토,일만 운항한다고 하니 주의하세요~!







여수 여행코스 추천 코스 정리해봤습니다.


여수만 가시면 1박2일 여수 숙박으로도 알차게 다녀오실 수 있을 것 같아요.


보통 2박3일 혹은 3박4일 가시는 분들은 순천도 같이 다녀오시더라구요.


일정에 맞게 더 추가하셔도 될 것 같아요. ^^


국내여행지로 전남 여수 여행 강력추천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