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포항 관광명소 BEST5 알아보고 가세요!

포항이 '바다' 말고는 별로 볼게없다는건 편견입니다!


바다가 있음으로 해서 놀거리, 볼거리가 더 많아진다구요~ㅎㅎ


저도 얼마전 포항 시외버스 터미널로 버스타고 도착해서 1박2일 여행을 하고 왔는데요.


포항 관광명소 BEST5 한번 알아볼까요?






1. 포항운하


포항에도 이런 곳이 있는 줄은 몰랐습니다!


동빈내항에서 형산강까지 새롭게 수로를 만들어 연결한 운하인데요.


마치 홋카이도의 오타루 운하같은 느낌?ㅎㅎ


왠지 이국적이면서도 예쁘더라구요.






포항운하에서 유람선도 탈 수 있는데요, 포항크루즈라고 부르네요.


포항운하에서 출발해 동빈내항에서 송도해수욕장을 지나 포항운하 선착장으로 돌아오는 코스,


포항운하에서 포항 여객선 터미널을 지나 다시 운하로 돌아오는 코스 두가지가 있습니다.


크루즈도 한 번 꼭! 타보고 싶네요.





2. 호미곶


포항 관광명소를 말하면서 호미곶을 빼놓을 수가 없죠!


언제봐도 정말 너무 멋있는 절경을 자랑하는 곳.


호미곶에서 바라보는 포항 바다는 물색이 정말 에메랄드빛..! 


우리나라에서도 이런 색감의 바다를 볼 수 있구나 싶더라구요.


호미곶은 우리나라에서 해가 제일 먼저 뜨는 곳이라 해서 새해에는 해돋이 보려는 분들로 북적북적.


꼭 새해가 아니어도 호미곶에서 보는 일출은 정말 아름답습니다.


호미곶 유명인사인 '상생의 손' 조형물과 함께 사진을 찍으면 인생 사진이 나올수도! ^^





3. 죽도시장


요즘 국내여행하면 그 지역 재래시장 들르는게 대세아닙니까?ㅋㅋㅋ


저는 시장 다니면서 요것조것 구경하고 국수 한그릇 먹고 이런거 너무 좋아해서요.ㅋㅋ


여행가면 꼭 들러보는데요. 포항의 대표 재래시장은 죽도시장이에요~


수산물 뿐만 아니라 재밌는 다양한 볼거리가 있으니 둘러보세요.


그리고 죽도시장 명물은 수제비 골목에서 파는 수제비라고 하니, 수제비도 한 그릇 드셔보시길 추천! ^^


4. 홍해향교 뒷편 이팝나무 군락지


홍해향교 뒷편으로 홍해 중학교 있는 쪽에 이팝나무가 서른그루 정도 모여있는 군락지가 있어요.


이팝나무 개화시기가 5월경이기 때문에, 5-6월에 가시면 흐드러진 이팝나무 군락을 볼 수 있습니다.


푸르른 나뭇잎과 새하얀 꽃들이 어우러져서 초여름의 청량함이 그대로 느껴져요.


이팝나무 밑에서 더위도 피하시고, 


자연과 함께하는 휴식을 취해보기에 참 좋을 것 같습니다. ^^





5. 영일대 해수욕장, 장미공원


포항의 유명한 해수욕장 중 하나인 영일대 해수욕장.


그 바로 옆에 5월 17일부터 장미공원이 개장했습니다.


바다를 바로 옆에 두고 장미를 감상할 수 있다니, 일석이조네요.


제가 포항이 좋은 점이 바로 요런것이라요ㅠㅠ 바다랑 같이 하면 예쁨이 두 배!!!


장미는 6월에도 한창이니 오래오래 예쁨을 만끽할 수 있겠어요 ♥


꽃분홍 빨강 만발한 장미랑 새파란 바다가 한 폭의 그림같겠죠? 


꼭 가보시길 바래요~ ^^


포항 관광명소 BEST5 모아봤는데요,


정말 다 가보고 싶지 않으세요?ㅎㅎㅎ







포항 여행가면 바다에서 놀고 회 먹는게 전부인줄 알았는데 은근 명소가 쏠쏠합니다!


바다 근처에서 사시는 분들은 정말 좋을 것 같아요 ^^ 


포항 호텔 잡으실 때는 바다 근처에 있는 포항 바다 펜션같은 곳들 잡는게 좋겠어요~


한시라도 바다 가까이 더 오래 있고 싶다는.. ㅎㅎㅎ


포항 여행 계획하시는 분들, 참고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