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전라도 2박3일 여행코스 추천코스 따라가기~

국내 여행지도 다니다보면 점점 미식여행이 되더라구요...ㅋㅋㅋ


우리나라에 언제 이렇게 맛있는 향토음식이 많았는지ㅜㅜ 정말 한식 너무 맛있음!!


그 중에서도 제일은 전라도 손맛이라고 하잖아요~ㅋㅋ 미식여행 끝판왕은 전라도!


전라도 여행 서칭중인데요, 전라도 2박3일 여행코스면 나름 알차게 즐기고 올 수 있을듯!






1. 전주나 담양 쪽에서 하루 보내는 것도 괜찮음


차타고 서울에서 전라도 여행 가시는거면 하루 정도는 한 지역에서만 머무르면서


도착해서 좀 쉬는 것도 괜찮을 거 같아요.ㅋㅋ


서울에서 차타고 가시는거라면 사실 첫날은 거의 날린다고 보셔야....;;






제 경우에는 너무 빡시게(?) 다니는것보다 어느정도 여유를 가지고 여기저기 둘러보는게 좋더라구요.


전주에서 한옥 호텔이나 한옥 개조한 게스트하우스같은 숙소에 쉬면서 한옥마을 돌아보거나,


담양에서 죽녹원 메타세콰이어길 등 자연친화적인 관광을 하시고 예쁜 펜션같은데에 묵으셔도 좋을 거에요.





일단 전주 한옥마을은.. 진짜 이것저것 먹을 주전부리가 많기 때문에 ㅋㅋㅋ 걸어다니다 배가 불러요ㅠㅠ


담양은 뭐 말안해도 아실 유명한 떡갈비! 





2. 보성 녹차밭, 벌교, 순천


이튿날은 보성으로 이동합니다~~


보성 녹차밭은 전라도 2박3일 여행코스라면 꼭! 넣어줘야 제맛!


(제가 녹차밭을 좋아해서인지도 모릅니다.ㅋㅋ)


특히 봄날에 푸릇푸릇한 녹차밭 보는 기분이 넘 좋더라구요.


그리고 점심으로는 벌교 꼬막 한 번은 먹어주셔야겠죠? (이맛에 전라도 여행!!)


점심먹고 순천으로 이동하면 이튿날 여행코스로는 충분한것 같습니다.


빠릿빠릿하신 분들은 여수까지도 가시던데, 저에겐 무리였습니다. ㅜㅜ


둘쨋날 숙소를 아예 보성 리조트로 잡아두고 순천만, 순천 드라마세트장까지 돌아보고 보성으로 돌아왔습니다.


사실 알차게 여수까지 가면 더 좋죠.


여수 가는 길에 남해바다 보는 풍광도 정말 아름답구요,


돌아올 때 광양 들러서 불고기 먹는 것도 플러스....


체력에 맞게 계획을 짜시면서 가감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ㅋㅋ





3. 마지막날 광주 혹은 담양


세번쨋날 올라오시면서 광주 들러주시는 것도 좋습니다.


광주에도 요즘 맛있고 예쁜집이 넘 많아서요.


특히 송정시장에 진짜 꼭 가봐야할 인생가게들이 짱짱합니다!ㅋㅋ


서울 올라오시는 길에 들러보시길 추천.


첫날 전주에 묵으시고 담양 안들르셨으면 올라오시는 길에 담양 가셔도 좋을 것 같아요.


담양 쪽에도 맛집이 은근 많아서요~~







전라도 2박3일 여행코스 추천코스였습니다.


저는 널널하게 짜서 한 곳에서 푹 쉬는걸 좀 좋아하는 타입이긴 합니다.


너무 쉬엄쉬엄 조금둘러보는 것 같다 생각하시는 분들은 더 촘촘하게 계획 짜셔서 


여기저기 추가하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 지도보면서 코스 짜는 것도 은근 재밌더라구요.


그럼 재밌는 여행 되시길 바랍니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