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당일 기차여행 추천 코스 베스트 보기!

가끔 기분이 울적해질때 달리는 차창밖을 보며 노래를 들으면


어쩐지 기분이 상큼해지곤 합니다.


그래서 당일 기차여행을 생각해보기도 해요. ^^


당일 기차여행 추천 코스, 궁금하신 분들은 같이 봐요. ^^






1. 가평역까지 가서 남이섬 들르기


용산역에서 ITX 춘천행 청춘열차를 타고 가평역으로 떠나보세요.


가평은 언제나 친근한 여행지죠? ㅎㅎ


가평까지는 시간도 얼마 안걸려서 당일 여행 갈만한 곳으로는 제격이에요.


가평역에서 내려서 선착장까지 버스로 20여분 간 다음, 배를 타면 남이섬으로 들어갈 수 있죠.


남이섬까지 돌아다니고 오면 하루가 훌쩍 지나갈 것 같아요.ㅎㅎ






2. 춘천역까지


가평역을 지나 춘천역까지 갈 수도 있겠죠.


춘천에도 요즘 볼거리가 정말 많잖아요.


춘천역에 내리면 역 근처에 시티투어버스 승차장이 있어요.





거기서 코스별로 버스를 골라타면 제이드 가든, 남이섬 코스, 신북맛집촌과 구봉산 카페거리 코스 등


여러 코스 중 취향에 맞게 선택해서 투어를 할 수가 있거든요. 


개인적으로 구봉산 카페거리가 정말 좋았어요.


당일 기차여행 추천 코스로는 춘천행만한 기차가 없다고 생각돼요!!





3. 백두대간 협곡열차


백두대간 협곡열차라는 이름으로 더 유명한 V-Train 입니다.


분천역과 철암역 사이를 왕복하는 코스로 살짝 짧기는 하지만,


협곡과 아찔한 절벽, 그리고 형형한 바위산세를 넘나드는 절경이 열차여행을 제대로 하는 기분이 들게 합니다.


어릴 때 오리엔탈 특급열차같은 영화를 보면서 열차 여행에 대한 로망이 컸었는데,


국내에서는 어쩐지 백두대간 협곡열차가 그 로망을 채워주는 느낌. ㅎㅎㅎ


서울에 사시는 분들은 서울역에서 분천역이나 철암역으로 기차를 타고 가서


백두대간 협곡열차로 갈아 탄 다음 당일 기차여행을 즐기면 됩니다.


중간에 내려서 역 또는 마을을 관광할 수도 있답니다. ^^


알차게 당일 여행 하고 올 수 있을 것 같죠?





4. 청주 시티투어


서울역에서 출발해서 오송역에 도착 후,


청주 시티투어버스로 수암골 등을 거쳐 국립 청주박물관, 청남대 등을 들를 수 있는 


청주 시티투어도 코래일 당일 기차여행 추천 코스로 인기있습니다.


청주시에서 지원하는 투어 상품이라고 하네요.


가격대도 생각보다 저렴하지만 청주를 알차게 둘러볼 수 있는 상품이라 추천합니다.


korail 예약 앱에서도 가능한 것 같네요.


당일 기차여행 추천 코스 베스트 상품들 알아봤네요.







확실히 주변에서 제일 많이 가는 코스들인 것 같아요.


저도 가평역까지 기차타고 재미삼아 가본 적이 여러번인데, 다들 시간도 적게들고 간편하니 많이들 가나봐요.ㅎㅎㅎ


청주 시티투어는 아직 안해봤는데 기회되면 혼자라도 꼭 한 번 가보고 싶어요.


기차여행은 또 혼자가 제맛이라는 분들도 많더라구요. ^^


일행이 없어도 시선에 제약받지말고 혼자 즐겨보셔도 좋을 것 같아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