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남해 여행 가볼만한곳 BEST5 보고 가보세요!

우리나라 바다도 정말 예쁜 곳이 많은데요,


저는 특히 남해 바다가 너무 예쁜 것 같아요. ^^ 


그래서인지 요즘 남해 여행 많이들 가시더라구요~


오늘은 국내 추천 여행지, 남해 여행 가볼만한곳 BEST5 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1. 보리암


남해 여행을 가신다면 보리암은 꼭 가보셔야 한다고 생각해요!


올라가는 길이 조금 고되긴 하지만, 사찰에 도착하고 나면 정말 힘들여 올라오길 잘했다는 생각이


분명 나실거라고 생각합니다.


국내 3대 해수관음 성지로, 보리암 꼭대기에 오르면 저 멀리로 남해 바다가 한 눈에 보입니다.


하늘에서 똑 떨어진 듯 바위산 한 가운데에 자리한 암자가 참 고즈넉하기도 합니다.


올라가는 길도 힘들지만 거의 다 도착할 즈음 무성한 대나무들이 암자 옆으로 보이기 시작하면,


벌써 마음의 평화가 옵니다. ^^ 






2. 가천 다랭이마을


다랭이논으로 유명한 남해 여행 가볼만한곳 두번째 명소는 가천 다랭이마을입니다.


다랭이마을만의 고유의 농사 방식으로 계단같이 층층이 곡선을 이루며 만들어진 논의 모습이 아주 특징적입니다.


다랭이마을을 가는 해안길도 참 예뻐서 드라이브 코스로도 유명한걸로 알고 있어요.


다만, 그늘이 없어서 햇빛이 좀 뜨거운 편이니 양산이나 모자는 잘 챙겨가시는게 좋습니다.ㅎㅎ





3. 남해 독일마을


독일식으로 지어진 집들이 옹기종기 모여있는 남해의 독일마을입니다.


독일로 나가셨던 광부나 간호사 분들이 다시 조국으로 돌아와 정착한 곳이 이 곳이라는 유래가 있습니다.


그런만큼 마치 작은 독일의 시골마을을 연상케하는 소박함과 따스함이 있습니다.


지금은 완연한 관광지가 되어 사람들이 바글바글하지만, 따스한 햇살을 맞으며 조용히 산책하는 곳으로도 


참 괜찮다는 생각이 드는 곳이죠. 





4. 바람흔적미술관


남해 삼동면에 위치한 한적한 미술관입니다.


볼 전시가 그렇게 크게 진행되진 않지만, 워낙 외딴 곳에 있는 펜션같은 느낌이 드는 편안한 곳입니다.


언덕에 바람개비가 조로록 모여있는 모습이 사진을 찍고싶게끔 만들기도 하죠.


중간중간 쉴 수 있게 테이블이 있어서 차 한잔하며 쉬어가기 참 좋은 곳이에요.


특히 아이있는 집이라면 아이들과 함께 피크닉 온 기분 느끼며 잠시 쉬어가기에 더 없이 좋은 것 같네요.





5. 남해 편백휴양림


워낙 인기가 많아 휴양림 내 숙소는 예약하기가 하늘의 별 따기라는 그 곳입니다.ㅎㅎㅎ


저도 숙소를 이용해보진 않았으나, 편백나무 숲 속에서의 하룻밤이 꽤나 힐링이라는 소문이.


꼭 호텔 이용하지 않아도 예약만 가능하다면 휴양림 숙소에서도 하루 묵어보면 좋을 것 같네요. 


그냥 휴양림만 구경해도 참 시원하고, 청량하고, 싱그럽고 좋아요.


편백휴양림 가는 길에 바람흔적미술관도 가까워서 들를 수 있습니다.


남해 관광 명소하면 바다만 생각나는데, 휴양림도 만날 수 있어서 참 좋죠. 







남해 여행 가볼만한곳 BEST5 알아봤습니다.


저는 서울에 살다보니 남해 가려면 멀긴 멀더라구요. ㅜㅜ


여행으로 한 번 가봤는데, 또 가고싶다 가고싶다 하면서도 막상 기회를 만들기가 쉽지 않네요.ㅎㅎ


남해 여행 계획 중이신 분들 있으시면 제 포스팅이 참고가 되셨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