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제주 유채꽃 시기 언제쯤일까?!

작년 이맘때쯤 제주도에 갔던 기억이 나요~

사실 그 전까지는 제주도라고 하면 바다가 아무래도

제일 먼저 떠오르다보니, 제주도는 여름에 가는 곳으로

적합하다는 생각을 제일 많이 하긴 했거든요.

그런데 친구가 제주도는 봄이 진국이라며 저를 설득한끝에,

3월 중순 즈음 제주도에 갔었답니다. 

그리고는 완전 설득당했어요~ㅋㅋㅋ

제주도는 정말 봄이 너무 아름답구나!

가파도 청보리밭도 너무 아름답구요,

협재 해수욕장 따라 벚꽃나무들이 소담스레 있던 모습도 

제 맘속에 제주도의 봄으로 너무 아름답게 남았어요.

그리고 뭐니뭐니해도 제주도 봄의 하이라이트는 샛노란 유채꽃이에요!

정말 유채꽃들이 무리지어 노랗게 물결 이루는 모습은 장관이랍니다~

그렇다면 떠날 채비를 하고 계시는 분들을 위해,

제주 유채꽃 시기는 언제쯤인지 알아볼까요?!





1. 제주도 유채꽃 명소


일단 제주도 유채꽃의 아름다움을 즐기시려면 명소를 알아두셔야겠죠~

제가 작년에 갔던곳은 섭지코지에요!

사실 섭지코지는 여름에 바다 놀러가며 갔었던 기억이 전부였는데요,

유채꽃이 흐드러진 봄에 가니 또 그 느낌이 새로웠답니다~

섭지코지에 가시면 등대섬이 바로 랜드마크죠!

그 등대섬 주변으로 샛노란 유채꽃이 흐드러지게 피어있었는데요,

새파란 바다와 보색을 이루는 모습이 진짜 가슴 뭉클하게 아름다웠어요!

단, 3월 중순이라 약간 쌀쌀한 감은 있었죠~

그 외에도 한림공원, 송악산 둘레길, 녹산로 드라이브길, 제주도에서 조금 떨어진 

작은 섬 우도 등 유채꽃 명소는 다양하답니다!




2. 제주 유채꽃 시기


사실 개화시기같은게 딱 맞추기가 정~말 어렵더라구요.

제가 제작년쯤 교토에 벚꽃을 보러 여행을 갔었는데요,

어찌저찌해서 어렵사리 일본 현지의 교토 벚꽃 개화시기 그래프까지 확인하고 간건데도

기상적인 이유로 벚꽃이 금방 져버렸더라구요.ㅠㅠ

물론 그 외에도 아름답긴했지만, 흐드러진 벚꽃은 못보고 왔어요~

제주도 유채꽃은 보통 3월초에서 3월말이 절정이라고 하는데요.

지역별로 조금 다른것같아요.

제가 갔던 섭지코지 등대섬은 3월초~3월중순이 절정이었구요.

한림공원 쪽이나 송악산 둘레길 쪽은 3월말~4월초까지도 활짝 피어있대요.

녹산로 드라이브길 방면과 우도는 4월 첫째주에서 4월 둘째주까지 예쁘다고 하구요,

제주도 유채꽃 축제는 보통 4월 9일~4월 13일 사이에 주로 열리거든요.

그렇기 때문에 4월 둘째주~셋째주까지가 거의 절정이라고 볼 수 있겠네요.





3. 시기를 놓쳤을 경우 대안!


제 생각에 유채꽃 시기를 조금 놓친것같다~ 싶으시면,

우도로 가는게 제일 좋은 차선책인듯합니다!

제주도 여행지 중 우도가 유채꽃 시기가 제일 늦기 때문에 조금 놓쳐도 볼 수 있을 확률이 제일 높구요.

꼭 유채꽃이 아니어도 괜찮으시다면 가파도의 청보리를 정말 추천드려요!

저는 청보리밭도 너무 아름다웠어요~ 좀 오래전이긴 했지만, 그래도 유채꽃만큼 아름다웠죠.

나중에 집에와서 인터넷에 쳐보니 워낙 유명한 명소더라구요.

제가 봤을때는 거의 4월말 5월초였는데요, 찾아보니 5월초까지 장관이라고 해요.

저도 어릴때밖에 못가봐서 나중에 가파도 청보리밭 꼭 다시 가보려구요!





제주 유채꽃 시기 알아봤는데요,

워낙 해마다 개화시기가 조금씩 다르고 또 대자연의 섭리를 공식적으로 파악한다는게~ㅋㅋ

참 이모저모 어렵기도 하고 그래서 확신이 서진 않지만.ㅋㅋ

그래도 어느정도 평균치가 있으니 잘 찾아보시고 참고하셔서 여행 다녀오시길 바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