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부산 국제시장 위치 알아보세요!

요즘에는 국내여행에도 부쩍 관심이 생겼어요.

어렸을 때는 정말 해외여행만 여행이라고 생각했거든요.

왠지 국내는 시시하게 느껴지고, 어쩐지 언제든 갈 수 있다는 

마음이 들어서인지 그닥 구미가 당기지 않더라구요.

그런데 요새는 부쩍 우리나라만큼 편한곳도 없다는 생각이~

(나도 이제 나이가 먹은것인가-_-;;)

입맛도 점점 한국적인 음식이 땡기기도 하고~ㅋㅋㅋ


제가 국내여행지 중에 제일 좋아하는 곳은 바로 부산인데요.

특히 먹거리가 제 입맛에 딱이랍니다.

부산 특유의 거친듯하면서 감칠맛나는 음식들이 너무 좋아요!

밀면이나 회백반, 길거리음식인 씨앗호떡, 비빔당면같은 주전부리들~

다른 나라 길거리 음식 못지않게 널리 알릴만 하다고 생각해요.

그리고 부산 시장들만의 정취도 색다르고 좋았구요.

그 중에서 요즘에는 영화 '국제시장' 덕에 전보다 더 많은 관광객 유치에

성공중인 국제시장이 제일 핫하죠!

부산 국제시장 위치 정보와 그 외에 다른 시장들도 소개해볼게요~

이미 다들 아시고 계시겠지만 공유해봅니다.ㅎㅎ





1. 부산 시장투어!


우선 유명한 국제시장을 투어하기에 앞서~

국제시장을 구경하실거면 자갈치 시장과 부평 깡통시장도 다같이

구경하시는 편이 좋습니다!

어차피 다 근처로 이어져있어서 걷다보면 슬슬 다 볼 수 있더라구요.

그래서 저는 시장들 다같이 둘러보고 보수동 책방골목까지 갔다왔어요.

다녀오실 분들은 참고하시구요!





2. 부산 국제시장 위치


국제시장은 부산 중구에 있죠~

부산도 지하철이 잘되어 있어서 지하철로 다니시면 좋아요.

지하철 타시고 남포역이나 자갈치역에서 하차하시면 어디든 좋습니다.

왜냐면 국제시장은 남포역이랑 자갈치역 중간쯤에 위치해있거든요.

남포역에서 내리셔서 자갈치시장을 들렀다가 국제시장으로 향하는게 제일 좋은 코스일거라 추측합니다!





요즘에는 자갈치시장도 빌딩으로 크게 지어 안에 다 들어가있거든요.

그래서 생각보다 깨끗하고 쾌적했어요.

외국인들이 보기에도 그리 당황스럽지 않을것 같았어요.

물론 옛시장의 정취를 느끼는것도 좋지만, 저는 그래도 조금은 현대적이고 깨끗한게 더 편하긴 하더라구요.

자갈치시장 건너편에는 BIFF 거리가 이어져있는데요.

BIFF 거리 다들 아시죠? 부산 인터내셔널 필름 페스티벌의 약자~

부산국제영화제로 유명한 영화제 거리에요.

가다보면 영화인들의 손바닥이 찍힌 인장들이 바닥에 박혀있는것도 보실 수 있습니다.





BIFF 거리를 뚫고 호떡이나 어묵 등 길거리 점포들이 있는 먹자골목을 지나시면,

국제시장에 다다릅니다. 국제시장 현수막이나 글자판이 크게 보이기 때문에 아마 쉽게 찾으실겁니다.

국제시장은 그냥 우리가 생각하는 전형적인 우리네 시장 분위기입니다.ㅎㅎㅎ

사실 국제시장이 갖는 상징성때문에 관광지로 크게 부각됐지만 특별할건 없다는 저의 생각입니다.

영화를 보신 분이라면 더더욱 재미삼아 보시기에 좋죠~


국제시장에서 토성역 쪽으로 좀 더 올라가시면 부평깡통시장과 보수동 책방골목도 나옵니다.

개인적으로 깡통시장의 세계문화 먹거리가 맛있는게 많아서 참 좋았던것 같네요~

깡통시장은 대략 대여섯시부터 열기 시작했습니다. 

낮에는 연 점포가 몇 군데 없으니 제일 마지막에 가보시길 추천해요~!


부산 국제시장 위치 및 다른 곳들 관광 팁을 정리해봤네요.

이미 부산이라면 빠삭하게 알고 계신 분들이 너무 많으셔서...

제 정리는 그냥 일기 수준입니다만.ㅎㅎ

참고하실 분들이 0.01% 나마 참고가 되셨다면 저는 만족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