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전라도 여행지 추천 여행명소 손꼽히는 곳은?

전라도하면 손맛 가득한 향토음식! 그리고 때묻지않은 자연이 대표적인데요,

 

물론 대도시들도 많이 형성됐지만 아직까진 아름다운 자연과 훈훈한 정이 그대로 남아있어서인지

 

가끔 도시를 벗어나 여행가게되면 정말 그 자체로 힐링이 되는 곳이랍니다.

 

전라도 여행지 추천 명소로 소개할만한 곳은 어디가 최고로 좋은지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1. 부안 변산반도 채석강

 

전라도 여행지 추천 명소로 채석강을 빼놓고 논할 수가 없네요.

 

예로부터 정말 빼어난 비경이자 대한민국 명소로 남녀노소 사랑받고 있는 여행지인데요.

 

격포항을 시작으로 세월의 흐름이 느껴지는 지층들과 자연이 만든 경이로운 침식 절벽들을 넘다보면

 

채석강의 아름다운 절경을 감상하게 됩니다. 중국의 이태백이 한밤 중 배를 타다가 강에 비친 달을 잡으려

 

빠져 죽고말았다는 그 채석강만큼이나 경관이 아름다워 채석강이라는 이름이 그대로 붙었다고 하죠.





 

그런 설화가 이해가 될만한 경치랍니다. 채석강에서 북쪽으로 더 올라가면 만날 수 있는 붉은 절벽 적벽강 역시 

 

함께 꼭 보셔야 할 전라도의 명소 중 한 곳입니다. 근처에 요즘엔 호텔이나 리조트도 제법 생겼더라구요. 시설도 좋구요.

 

대가족 국내 관광 명소로도 손색이 없을 듯한 곳입니다. 




 

2. 고창 선운사

 

가을철이면 전라도 여행지로 꼭 추천하고 싶은 곳 중 하나가 고창의 선운사입니다.

 

왜냐하면 9월부터 10월까지 쭉 가을의 전령사인 꽃무릇이 새빨갛게 선운사를 뒤덮기 때문인데요,

 

고즈넉한 산 속의 사찰과 화사한 붉은꽃의 조화가 비현실적으로 느껴집니다.

 

가을에만 맛볼 수 있는 비경이다보니 또한 가을에 꼭 추천하고 싶네요.

 

마음이 평온해지는 길이니 산책삼아 다녀오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3. 담양 죽녹원

 

국내에 다양한 대나무숲이 있는데요, 역시 그 중 제일은 담양 죽녹원입니다.

 

아무리해도 담양의 죽녹원에는 그 어디도 미치지 못하더라구요.

 

정말 초록의 숲이라는 말이 어울릴만큼 어디를 둘러봐도 빽빽하고 높게 솟은 대나무들이 

 

현실을 벗어나 새로운 세상에 있는 듯 어지러운 마음을 편안하게 해줍니다.

 

청량한 대나무숲의 바람과 사각거리는 대나무 잎 흔들리는 소리, 눈 앞에 펼쳐진 초록빛 세상이 

 

도시에서의 지친 마음을 쉬어가기엔 제 격인 곳입니다. 담양의 메타세콰이어 길도 함께 걸으면 그야말로 자연의 힐링입니다.




 

4. 순천 순천만습지

 

전남 여행지 중 대표적으로 가봐야할 곳 중 하나로 순천의 순천만습지를 꼭 꼽습니다.

 

순천에 의외로 볼거리가 참 많은데요. 1박2일 통합권을 이용하면 순천만습지, 순천만 국가정원, 낙안읍성 등

 

순천의 5대 명소를 한번에 둘러볼 수 있습니다. 워낙 큰 여행지가 아니다보니 통합권을 사서 다 둘러보시는 것도 추천합니다.

 

보통 여수와 함께 2박 3일, 3박 4일 정도로 여행하시는 분들도 많더라구요. 

 

호텔 예약할 때에 하루는 여수, 하루는 순천 이런 식으로 나눠서 묵으면 왠지 더 풍요로운 느낌이네요.ㅋ

 

순천만습지는 정말 곳곳에 천혜의 자연경관이 펼쳐지는 곳이 아닐 수 없습니다.

 

특히 낙조무렵 황금빛 태양이 황금빛 억새물결을 이룰 때면, 인생을 돌아보게 되는 대자연의 아름다움을 마주칠 수 있습니다.





 

전라도 여행지 추천 명소들을 소개해보았습니다.

 

비록 네 곳에 그쳤지만, 전라북도와 전라남도를 다 합치면 어마어마하게 많다보니 더 적는 것이 의미가 없네요.

 

서울에 사는 저로서는 정말 이렇게 귀중한 대자연의 선물이 곳곳에 모여있는 전라도가 참 소중하게 느껴집니다. ^^
 

전라도 여행길이나 전라도를 방문할 기회가 있으신 분들께 참고가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