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거제도 여행코스 추천 여행길에 참고하세요~!

우리나라에는 참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지닌 섬 여행지들이 많죠.

 

경남 지역에는 역시 거제도를 강력 추천하고 싶어요.

 

통영과 같이 가기에도 좋고, 1박2일로 거제도만 소소하게 여행가기도 참 좋아요.

 

거제도 여행코스 추천코스를 소개합니다~!





 

1. 학동 몽돌해변

 

거제도에서 바다를 보며 해수욕을 즐기고 싶으신 분들은 거제 몽돌해변으로 모이세요~

 

여름철에는 피서객으로 붐비는 곳이기도 하지만, 다른 타지의 해수욕장들에 비하면

 

정말 한산한 편이라고 하고 싶어요. 그리고 규모가 작은 편이라 이용하기도 편리했어요.





 

근거리에 이용할만한 편의시설들도 있어서 편의성은 높은 편이죠.

 

주변에 거제 숙소로 이용할만한 근사한 리조트같은 펜션들도 많이 생겨서 휴양하러 오기에도 좋아요.

 

하루 이상 묵을 예정이시라면 하루는 아예 몽돌해변에서 바다를 즐기는 것도 추천합니다.



 

2. 바람의 언덕- 신선대- 해금강

 

거제도 여행코스에서 빠질 수 없는 코스죠~

 

바로 바람의 언덕과 신선대, 해금강입니다.

 

바람의 언덕은 특히 여행 성수기면 가는 길에 차도 막히고 주차난도 심할 정도로 

 

거제도 여행객이라면 반드시 들르시는 거제도 여행코스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그만큼 아름다운 거제의 대자연을 감상할 수 있는 코스라는 뜻이겠죠 ^^

 

바람의 언덕이 너무 붐벼 가기 힘들다면 앞에 있는 신선대에서 만족하셔도 좋아요.

 

왜냐면 의외로 신선대가 더 감동이 크거든요^^;;;; 깎아놓은 듯한 바위와 지층들, 세찬 파도와 바다를

 

바라보고 있노라면 하와이 절벽에 와있는듯한 기분도...ㅋㅋ 엄청 멋있고 카리스마 있죠.

 

그리고 해금강 유람선도 놓치시면 안되는데요.

 

해금강이 처음엔 강인가..? 했는데 섬이름이더라구요.ㅋㅋ 섬이 마치 금강산처럼 아름답다해서,

 

바다의 금강산, 해금강이라는 이름을 얻었다고 합니다.

 

해금강 유람선 선착장에서 배를 타고 바다에 떠있는 두 개의 섬 주변을 둘러보고 있으면,

 

신선이 된 듯한 느낌이랍니다. ^^ 사자바위와 해금강 사이 떠오르는 일출로도 유명하구요.

 

십자바위와 동굴의 절경도 대자연의 신비를 느끼게 합니다. 바다색도 너무 푸르고 맑아 이국적이더라구요.

 

1시간 남짓의 유람선 코스만으로 멀리 여행다녀온 기분이 나니 꼭 둘러보세요!




 

3. 거제 자연휴양림

 

몽돌해변에서 휴양을 하시거나 하루 묵으신다면 근처에 있는 거제 자연휴양림을 들러보셔도 좋습니다.

 

야영장도 잘되어 있어서 캠핑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하루 정도는 자연휴양림 내에 묵으셔도 좋죠.

 

거제도의 가운데 부분에 위치하고 있어 다른 여행지들로 이동하는데도 동선 짜기는 수월합니다.




 

야영장 외에도 통나무로 된 숙박시설도 휴양림 내에 있어 캠핑이나 야영이 낯선 분들, 혹은 아이 있거나

 

어르신들 있는 대가족들 거제도 숙소로도 좋을 것 같아요. 





 

거제도 여행코스 추천할만한 곳들 위주로 정리해봤습니다.

 

1박2일 일정이시라면 바람의 언덕과 신선대, 해금강 코스를 둘러보시는게 좋을 것 같구요.

 

2박 3일 이상이시라면 몽돌해변, 자연휴양림, 바람의 언덕 코스도 다같이 보시고 거제시내 근처의 포로수용소 공원도

 

같이 보시면 더 좋을 것 같네요. ^^ 의외로 여기저기 갈 곳이 많은 곳이 거제도랍니다.

 

거제도 여행길에 참고가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