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볶음밥 맛있게 만드는법 꿀팁!

요즘 쿡방부터 맛집 블로그까지 요리에 대한 열풍이 장난아니죠?

셰프님들이 여기저기서 주가상승 중인것만 봐도 알 수 있겠더라구요.

확실히 1인 가구, 자취하는 젊은층이 많아지다보니 혼자 해먹는 집밥에 

관심이 많이 쏟아지는 것 같습니다. 

혼자 집에서도 음식점에서 먹듯이 맛있게 한끼 먹자! 는 취지하에!

저같은 경우에도 한끼 먹어도 대충 떼우는것 말고 어느정도 맛있게~

먹고 싶더라구요. 그래서 이것저것 레시피를 모아두게 되죠.ㅋㅋ

하지만 초보자들에겐 너무 거창한 요리보다는 간단한 집밥 레시피가 

제일 도움이 많이 되죠. 그래서 백주부 백종원씨의 레시피가 인기를 많이

끄는 것도 있는 것 같아요. 간편하고 집밥 레시피가 주이기 때문이죠.

혼자서 잘 해먹는 음식은 주로 라면요리, 참치요리, 계란요리, 볶음밥 등이 

최고겠죠~ 인스턴트지만 인스턴트 아닌듯, 재료는 얼마없지만 풍성하게~

이렇게 간단한데서부터 시작해야 요리가 점차 늘더라구요.

너무 처음부터 한걸음에 해버리려하면 힘들거에요.

그래서 오늘은 누구나 할 수 있는 볶음밥 맛있게 만드는법!

꿀팁 레시피들을 모아보려고 합니다. 

레시피라고 하기에도 너무 간단~~





1. 파기름만 있으면 완벽!


사실 볶음밥은 불맛과 기름맛이잖아요~ㅋㅋ

엄마가 해주던 브로콜리와 닭가슴살을 넣은 건강식 볶음밥은..... 

굳이..... ㅋㅋㅋㅋ 먹고 싶지 않을 때가 많습니다. ㅠㅠ

중국집에서 시켜먹는 불맛 확~ 쇼트닝 냄새 팍팍~ 나주는 볶음밥이 

이상하게 참 땡기죠.ㅋㅋ 집에서는 사실 그렇게까지 불맛내긴 어렵구요.

중국집 볶음밥 발끝이라도 조금 따라가는게 바로 파기름이에요.

아주 간단합니다. 대파를 송송 다져주세요.

그 다음 식용유를 두른 팬에 다진파와 다진마늘을 넣고 타지않게 중불로 볶아주세요.

파가 어느정도 흐물흐물해지면 완성!

파의 향이 녹아난 그 기름에 볶음밥을 만들면 계란 스크램블만 들어간 계란볶음밥을 해도

최고로 맛있고, 베이컨이나 김치넣고 김치볶음밥해도 최고에요~

볶음밥 맛있게 만드는법의 대왕팁입니다!

파기름을 잊지마세요~





2. 젓갈 이용하기


사실 이건 좀 야매에요.ㅋㅋ

저의 팁인데요, 이미 쳐보니 많이들 하고 계시더라구요;

젓갈중에도 낙지젓으로 하는 볶음밥이 제일 맛있어요.

낙지젓 조금을 넣고 위에 말한 파기름에 조금 볶아주세요. 

그리고 기호에 따라 양파나 청양고추, 버섯 등 같이 볶아주시고 그 소스에 밥넣고 슥슥.

볶으면 볶음밥 맛있게 만드는법 꿀팁 완성.

이 위에 김가루 송송 뿌려서 드셔보세요.

진짜 밖에서 닭갈비나 떡볶이먹고 볶아먹는 음식점 볶음밥맛!

참고로 저희 어머니는 아주 싫어하시는 레시피입니다^^ ㅋㅋㅋ





3. 라면먹고 남은 국물에 밥볶아먹기


이건 제가 예전에 해물탕집에 갔다가 해물탕 국물 남은곳에 밥을 볶아주시는걸보고 

집에와서 라면먹고 남은 국물에 따라해본건데요.ㅋㅋㅋ

뭐든 msg가 들어가면 평타 이상을 치게 되어 있는 슬픈 현실....

왜 맛있는건 몸에 다 안좋을까....?ㅋㅋㅋ

라면국물을 한 두세숟갈 정도만 남기고 (너무 많으면 죽이 됩니다) 끓여주세요.

이 국물에 밥을 넣고, 김치 조금, 너무 질지 않을 것 같다면 계란 노른자도 넣어주시구요.

음식점 이모님들이 해주시듯 볶아주세요. 미나리같은것 넣어도 맛있어요.

그리고 다 완성된 후엔 김가루(필수) 와 참기름을 뿌린 후~

맛있게 드셔주시면 됩니다. 냠냠. 




저만의 볶음밥 맛있게 만드는법 팁이였는데요.

자취생들이 따라하기 딱 좋은 완전 간단 야매레시피에요~ㅋㅋ

사실 거창한 레시피보단 이런게 은근슬쩍 생활에서 쓰기 요긴하거든요.

아 그리고 가장 중요한 밥은 햇반으로 해주세요!

밥을 꼬들꼬들하게 짓기가 은근 어렵거든요~

그러니 햇반을 사서 렌지에 데우지마시고 그대로 쓰세요.

이미 조리되어있는 식품이라 괜찮아요.

데우지않은 생햇반으로 하시면 진짜 맛있는! 음식점 볶음밥 완성!^^

오늘 저녁에 한 번 간단하게 도전해보시는건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