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고양이 종류와 인기있는 고양이 베스트!

요즘은 정말 반려동물 인구 천만시대가 실감나는 시대에요~ ^^

 

강아지는 물론이고 고양이와 함께하는 분들도 정~말 많아요! 예전만해도 고양이는 반려동물로 조금

 

낯선 존재였는데, 요즘은 강아지 키우는 분들과 거의 비슷할 정도로 인구수가 형성된 것 같아요.

 

그래서 오늘은 인기있는 고양이 종류와 특성을 한 번 살펴보려고 해요. ^^





 

1. 스코티시 폴드

 

귀엽게 접힌 귀와 동글동글한 외모로 역시 많은 사랑을 받는 고양이죠.

 

참 귀엽고 온화한 외관과 같이 성격 역시 상냥하고 온순한 편이라고 하네요.

 

털빠짐도 비교적 적은 편이라고 하니, 아파트나 빌라에서 키우기에도 나쁘지 않을 것 같아요.





 

2. 러시안 블루

 

은빛인듯 푸른빛인듯 오묘한 컬러에 녹색 구슬같은 눈동자를 가진 러시안 블루!

 

정말 처음보면 신비함과 묘한 카리스마에 조용-히 관찰하게 되는 매력이 있더라구요.

 

신비스러운 외관처럼 성격도 조용하고 온순한 성격이라고 해요!

 

거기다가 거의 울지도 않는 편이라고 하니, 외모답게 점잖고 근엄하네요!!




 

3. 페르시안

 

고양이 종류 중 역시 제일 유명한 종 중 하나인 페르시안 고양이~

 

큰 눈에 특유의 찌그러진듯(?)한 귀엽상스러운 외모가 사랑받는데 톡톡히 한 몫합니다.ㅋㅋ

 

원산지가 아프가니스탄이라고 하네요~ 역시, 그래서 페르시안 고양이군요.

 

온화한 성품이고 생각보다 주인을 잘따라서 초보 집사님들이 양육하시기에 편한 스타일이라고 하네요. ^^

 

하지만 털빠짐은 심한 편이라고 하니 이 점은 감안하시길~




 

4. 샴 고양이

 

샴 고양이는 하늘색의 구슬같이 영롱한 눈동자가 정말 매력적이에요!

 

짧은 털에 새초롬해보이는 외관도 그렇구요. 하지만 성격이 워낙 도도하고 제멋대로여서,

 

친해지려고 하지만 쉽지 않다고 해요.ㅋㅋ 털빠짐은 적어서 관리는 편하지만요.

 

일반적으로 알고있는 고양이 성격에 까칠함을 좀 더 플러스하면 딱 샴 고양이!




 

5. 터키쉬 앙고라

 

인기있는 고양이 종류 중 하나인 터키쉬 앙고라입니다.

 

앙고라털처럼 하얗고 사르르~한 털이 정말 매력적이고 너무 예쁘죠.

 

인기종답게 우아하고 예쁜 외모가 눈에 띄는 고양이입니다. 그래서인지 고양이 사진도 참 많네요~^^




 

털이 길고 풍성하지만, 생각보다 털의 양이 적어서 털빠짐이 그렇게 크게 문제되진 않는다고 하네요.





 

인기있는 고양이 종류 다섯가지 알아봤습니다. 고양이 사진만봐도 너무 귀엽고 좋네요 ^^ 

 

이 외에도 멋있는 반점무늬가 인상적인 벵갈 고양이, 캐릭터같이 귀여운 얼굴의 브리티쉬 숏헤어, 

 

날렵한 외모와는 달리 애교 넘치는 아비시니안 등도 인기많은 고양이 종류에 속합니다.

 

고양이는 강아지와 달리 치대거나 관심을 요구하지 않아 키우기가 쉽다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많지만 그래서 오히려

 

더 섬세한 케어가 필요한 동물이기도 합니다. 손길이 필요없다는 이유로 방치하시면 안된다는 점, 명심해야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