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10월 연휴에 가볼만한 곳 참고해서 골라보세요~!

이번 추석 연휴는 정말 무지막지 길게 쉴 수 있겠더라구요.

 

휴가랑 주말을 잘 이어붙이면 거의 열흘 가까이 쉴 수 있는 걸로 알고 있어요. ^^
 

그래서인지 가족 행사가 있거나 차례를 지내는 분들도 하루 정도는 여유있게 놀러갈만한 곳을 찾으시더라구요.

 

추석 2017 10월 연휴에 가볼만한 곳으로 어디가 좋을지 저도 한 번 찾아봤습니다!





 

1. 암사동 선사주거지

 

10월 연휴 기간에는 아무래도 민족 대명절 한가위가 포함되어 있는 시기이다보니,

 

추석맞이 행사가 열리는 곳이 참 많아요.

 

서울 암사동에 위치한 선사주거지 역시 10월 4일부터 5일까지 추석 전통놀이 한마당이 열리네요.





 

어릴 때 암사동 선사주거지로 견학가서 도시락 먹던 기억이 참 많이 납니다.

 

그만큼 부지도 넓고 곳곳에 쉬어갈 수 있는 곳도 많아 나들이가기에 좋은 터였던 기억이 있네요.

 

이번 연휴에 가족끼리 산책삼아 놀러가보셔도 좋을 것 같아요.




 

2. ddp 동대문 운동장

 

서울에서 남은 연휴기간을 보내신다면 동대문 디디피도 가볼만한 곳일 것 같아요.

 

워낙 넓다보니 전시장도 있고, 음식점도 많고, 야외 공연장도 있어 정말 복합문화공간이라는 말이 어울릴만한 장소더라구요.

 

9월 8일부터 10월 21일까지는 금,토 저녁마다 동대문 운동장 기념관 앞 야외무대에서 스토리텔링 야외공연인

 

'하도감 이생전' 을 공연합니다. 동대문 일대의 역사적 기원을 담은 전통 무예극이라고 하네요. 굉장히 멋있죠?

 

추석 연휴 밤에 야외에서 전통 무예극을 관람할 수 있다니, 뭔가 의미있게 느껴집니다!

 

시간이 되시는 분들은 다른 곳들도 둘러볼 겸 가보시면 좋겠습니다.




 

3. 안동 

 

10월 연휴에 가볼만한 곳 중에 한 곳으로 안동을 꼽고 싶네요.

 

하회마을, 도산서원 등 워낙 전통적인 문화가 그대로 남아있는 고장이라 고즈넉한 가을녘과 참 어울립니다.

 

역시나 추석에 여행해도 의미있고 뜻깊게 느껴질 것 같아요.

 

9월 29일부터 10월 8일까지는 안동 시내 일대와 탈춤공원, 문화의 거리 등에서 안동 국제 탈춤 페스티벌이 열립니다.

 

요즘 우리나라 전통적인 것들이 참 멋져보이더라구요. 한국 고유의 탈도 다른 어느 나라 것보다 개성있고 멋있죠.

 

특히 하회탈의 고장인 안동에서 탈춤 페스티벌을 즐길 수 있다고 하니 더 의미있네요. 저도 꼭 가보고 싶습니다!




 

4. 진주 남강 유등축제

 

우리나라 대표적인 축제 가운데 하나로 자리매김한 진주 남강 유등축제 역시 10월 연휴 중에 열립니다.

 

10월 1일부터 10월 15일까지이니, 10월 연휴에 정확히 딱! 포함되네요~

 

추석을 맞아 가족들끼리 즐길 축제를 타깃으로 계획했나봐요. ^^

 

아직 기회가 안되어 가보진 못했는데, 다녀온 사람마다 어두운 밤하늘과 남강, 그리고 화려한 유등이 어우러져서

 

너무 환상적이고 멋있다고 하네요. ^^ 사실 티켓 구하기도 하늘의 별따기라는 소문이 있지만. ㅜㅜ

 

기회가 되신다면 꼭 가보시면 좋겠어요!!!





 

추석 2017 10월 연휴에 가볼만한 곳 알아봤습니다.

 

저도 가족들 오랜만에 만나 인사도 지내고, 차례도 지내지만 이번 연휴는 워낙 길다보니

 

하루 이틀 정도는 짬내서 여행 가거나 축제, 행사 보러 가거나 할 수 있을 것 같아요. ^^

 

여러분도 친척들과 다함께, 혹은 가족끼리 오붓하게, 아니면 시간 맞는 친구나 연인과 함께,

 

연휴에 색다른 즐거움 즐겨보시기 바라요. ^^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