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6월 전남 축제 가고싶은곳 다 모였어!

점점 더워지기 시작하는 6월, 아직 7,8월처럼 무덥지는 않고

 

장마도 시작되지 않아서 화끈하게 활동하기에는 오히려 좋아보이죠!

 

가벼운 옷차림에 선글라스 하나끼고 제대로 축제 즐기기 좋은 계절~

 

6월 전남 축제 전남 여행 갈만한 곳 들 인생사진 찍을만한 예쁜곳들! 모두 모아볼게요!





 

1. 광양 라벤더 축제

 

6월은 본격적인 허브의 달!

 

허브가 한창 파릇파릇 싱그럽고 예쁠 시기가 6월부터~
 

그렇다보니 여기저기 허브축제가 참 많이 열리는데요.





 

전남 광양도 예외는 아니네요~ 광양 본정마을 사라실 라벤더단지에서

 

6월 1일부터 21일까지 라벤더 축제가 열립니다!
 

그렇게 큰 규모는 아니지만 연보라색 라벤더 사이에서 인생사진을 남기기엔

 

최고 아닐까요~ 보라색이 그렇게 얼굴을 밝혀주더라고요.ㅋㅋㅋ

 

예쁜 인생사진 건지실 분들은 광양 라벤더축제 찜하세요~!




 

2. 영광 법성포 단오제

 

단오는 우리민족의 큰 명절 중에 하나였죠~

 

어느새부턴가 민속 세시풍속으로 잊혀지고 있지만, 또 즐겨보면 참 재밌고 유쾌한 축제랄까요.

 

영광 법성포 뉴타운에서 열리는 법성포 단오제는 용왕에게 올리는 용왕제부터 산신제,

 

당산제 등을 재현하고 제기차기, 널뛰기, 선유놀이 등 다양한 민속놀이 체험의 장을 마련한다고 해요.

 

창포물 머리감기, 창포비누 만들기, 단오 공예 체험, 쑥떡 메치기 등 다양한 체험이 많아서

 

아이들 있는 집은 아이들 견학차원으로 같이 가보는 것도 진짜 좋을 것 같아요!!




 

3. 해남 땅끝수국축제

 

6월 전남 축제 세번째는 해남 4est 남도수목원에서 열리는 땅끝수국축제입니다.

 

아직 정식 축제는 아니구요, 내년에 정식으로 열릴 축제를 시범운영하는 차원에서

 

올해는 무료개방을 한다고 해요! 6월 9일부터 7월 10일까지이고, 9월부터는 유료에요~

 

그러니 미리미리 다녀와보세요. 수국이 진정 여름의 여왕 아니겠어요. ^^

 

예쁜 꽃 축제는 언제나 설레죠~ 꽃 축제가 진정한 인생사진 성지 아니겠냐는.ㅎㅎ




 

4. 광주 광산 가옥이야기축제


광주 근교 가볼만한 곳 찾으시는 분들이라면 여기 한 번 가보세요. 

 

광주 광산구 김봉호가옥에서 열리는 가옥이야기축제도 너무 재밌어보입니다.

 

6월 9일 토요일 하루 진행되는 이 행사는 가족들을 위해 가옥을 지으신 아버지,

 

아버지가 물려주신 가옥을 아름답게 가꾸며 나무를 심은 아들의 이야기를 컨셉으로

 

정겹고 훈훈한 이야기를 진행하는 축제입니다. 컨셉부터 뭔가 감성적!
 

아들의 나무 전시관람부터 가족 정원 만들기 체험, 아빠의 이야기와 신청곡을 담은

 

여름 콘서트로 이루어지는 행사 축제네요~ 가족 정원만들기는 1타임 10시 10분부터 11시,

 

2타임 11시 10분부터 12시로 나눠져서 진행되고 사전 예약을 하셔야 합니다.

 

여름 콘서트는 낮 1시 30분부터 2시까지 경암근린공원에서 진행되네요~ 참고하세요.

 





6월 전남 축제 행사 이벤트 알아보았습니다.

 

다른 달에 비해 6월에는 행사 축제 가 그렇게 다양하지는 않네요~ ㅠㅠ

 

축제 비수기인가봐요.ㅋㅋ 그래도 한 주에 하나씩만 가도 지루하진 않겠어요!ㅋㅋ

 

나들이 갈만한 곳, 주말 가볼만한곳 찾고 계셨던 분들이라면 참고하셔서 6월 전남 축제로

 

나들이 다녀오시는 것도 좋겠죠? ^^ 참고가 되셨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