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내장산 케이블카 이용정보 및 팁 정리했어요~!

정읍에 위치한 내장산은 대표적인 국내 명산 중 한 곳이죠!

가을에는 단풍이 절경을 이루기로 유명하고, 다른계절에도 물론 각기의

아름다움이 고스란히 남아있는 정말 손꼽히는 명산이랍니다 ^^

오늘은 내장산 케이블카 이용정보와 요금안내, 이용 팁 등을 정리해보려고요.

1. 내장산 케이블카 이용시간

저는 내장산을 가을에 단풍보러 단풍여행으로만 자주 가봤는데요,

최근에 겨울의 내장산을 다시 가보니 눈덮인 설산이 이또한 엄청난 한 폭의 그림이더라구요.

동양화에 나오는 설경같은 느낌과 함께 아련하고, 우아하고..

여러모로 겨울에 가는 내장산도 정말 멋있다고 생각했네요.

특히 내장산에 가시면 케이블카를 꼭 한 번은 타보셔야 하는데요.

높은 곳에서 케이블카로 이동하며 한 눈에 파노라마처럼 담기는 내장산의 경관이

정말 아름답고 웅장하게 느껴지기 때문이에요. 걸어올라가며 볼 때와는 사뭇 다른 느낌입니다.

하지만 내장산 케이블카의 경우 동절기와 하절기 운행시간이 조금 다른데요,

하절기(3월~11월)에는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행하지만,

동절기(12월~2월)에는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로 하절기보다 한시간 일찍 운행을 마치네요.

하지만 단풍놀이 절정 시기에는 워낙 관광객이 많아서 오전 7시부터 운행한다고 합니다~~~

7시부터 운행할 때는 오후 5시 30분에 닫더라구요.

케이블카 운행 간격은 20분 간격이에요.

케이블카를 타는 곳까지 걸어올라갈 수도 있지만 셔틀버스를 타고 이동하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내려오실 때 단풍이나 풍경 등 구경하신다는 마음으로 올라갈 땐 버스로 편하게 가시는 분들이죠.

버스의 경우 요금은 1,000원입니다. 개인 차는 주차장에 주차하고 걸어올라가셔야 하고,

운전해서 갈 수 없으니 (장애가 있으시거나 휠체어 타신 분 등 몸이 안좋으신 분들 예외) 참고하세요!

2. 내장산 케이블카 가격

내장산 케이블카의 가격은 성인 5,500원입니다.

편도는 5,500원이고 왕복으로 하면 8,000원입니다.

아이들은 편도 3,500원에 왕복이 5,000원이에요.

3. 내장산 케이블카 이용팁

케이블카 정원이 50명이나 되더라구요..

처음엔 좀 빡빡해서 놀랐는데.

그래도 단풍철이 아닐 때는 대기줄이 길고 그렇진 않으니,

일찌감치 창가 쪽으로 바짝 붙어서 잘 자리잡아 풍경 볼 수 있는 위치를

선점하시길 바랍니다.ㅋ 다른 것보다 단풍철이 문제인데요ㅠㅠ

뭐 주변 내장산 호텔이며 내장산 펜션 다 만실에 가격도 2배 가까이 뛰는 시기이니..

정말 케이블카 줄도 어마무시해서.. 그냥 걸어올라가며 등산하는게 낫겠다 싶긴 합니다.

그래도 가을철 내장산 케이블카 꼭 타보고 싶으시다 하시면 오전 7시 타임을 노려보시는게

제일 현실적이고 현명한 방법이 아닌가.. 생각해봅니다 ^^;

저는 내장산의 겨울 등산도 추천해보는 바입니다~

눈길이나 빙판길이 걱정되어 등산을 꺼려하신다면,

케이블카 내리셔서 연자봉 방향과 반대방향인 전망대까지 올라가셔서 속이 뻥 뚫리는 아름다운

겨울 내장산 풍경을 보고 내려오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

한 300m 정도만 가면 전망대이니 한 번 올라가보세요.

내장산 케이블카 이용정보 및 요금정보 확인해보았습니다.

저는 가을, 겨울 내장산 밖에 가보지 못했지만 산 좋아하시는 분들 말씀 들어보면

봄의 내장산도 그렇게 아름답다고 하죠. 상사화부터 고불매, 매화, 복숭아꽃, 벚꽃, 진달래 등

다양한 봄꽃들이 봄을 알리는 모습이 참 정겹고 가슴 따스해지는 풍경이라고 해요.

올해에는 봄의 내장산에도 꼭 한 번 올라봐야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