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노견 영양식 좋은것들 공유해요~

요즘 애견인 애묘인 인구가 계속해서 늘고있다고 하죠~

우리나라는 아직까지 반려견과 반려묘에 대한 편견도 심하고,

동물사랑에 대한 인식이 미미하다고 생각했어요.

하지만 요즘은 그런 인식도 많이 개선된게 느껴지구요,

한 번 반려동물을 기르기 시작하면 끝까지 책임을 져야한다!!! 는 

인식이 강하게 뿌리내리고 있는 것 같아서 애견인으로 흡족합니다.

정말 귀엽다고 어릴 때 데려와서 무책임하게 행동하는 사람들이 

너무 많은 것 같아서 그런 소식 볼때마다 가슴이 찢어지더라구요..ㅠㅠ

저는 벌써 강아지가 13살이에요... 

그래서 기침도 많이하고 약을 먹어서 물도 그만큼 많이 마시거든요.

소변도 자주보게 되고... 그럴 때마다 너무 가슴이 아프더라구요ㅠㅠ

밥도 먹는 양이 많이 줄고, 잠만 자고 느려지고 등등..

사람이 늙어가는 것처럼 강아지도 똑같더라구요.

정말 많은 관심과 사랑이 필요하답니다.

요즘에는 간식도 노견 영양식에 맞춰 주고 있어요.

노견 영양식 별건 없는데요. 애견인끼리 공유해봅시다!





1. 고구마볼 


고구마볼의 경우는 진짜 노견에게 좋아요.

삶은 고구마를 으깨서 볼로 만든 간식인데요,

호물호물하고 부드러우니 노견이 먹기에 정말 좋거든요.

그리고 달달하기까지하니 고구마볼주면 난리가 납니다!ㅋㅋ

고구마볼에 소간이나 연어같은 맛있는 영양식을 아주 조그맣게 찹스테이크마냥

찹찹 잘라서 같이 동그랗게 빚어주면 금상첨화죠~





2. 소간이나 돼지간


무시무시하지만 이런 고기 내장부분이 노견에게 정말 좋다는거 아셨어요?

저는 사람 음식 먹으면 안된다는 생각에 고기도 좀 꺼렸거든요.

그런데 간이 안되어 있고 굽거나 튀긴게 아니라면 어느정도는 강아지가 먹는게

오히려 좋고, 단백질이나 철분을 제공해줘서 좋은 음식이라고 해요.

그래서 강아지 간식 사이트에서 오븐에 구운 소간을 따로 사거나,

순대 사올때 간 많~이 달라고 해서 조금씩 잘라 우리 강아지 준답니다.ㅋㅋ

정말 정신줄 놓고 찹찹차바어ㅣㄹ어차바찹찹찹 하고 먹어요ㅋㅋㅋㅋㅋ

먹는것만봐도 배부르고~ 엄마미소.ㅋㅋㅋ

요즘 너무 말랐길래 주기적으로 조금씩 먹이려구요.





3. 치즈큐브


무염치즈로 만든 치즈큐브도 있습니다.

노견 영양식으로 전부터 좋기로 유명했다고 하네요.

저빼고 다 알았나봐요 ㅡㅡ;;

아이들이 나이들면 뼈가 약해지잖아요. 

그래서 이렇게 무염치즈로 된 큐브를 종종 섭취해주면 좋대요.

벨큐브처럼 생긴 조그만 정육면체 큐브에요.

인터넷이나 애견용품 샵에서도 팔아요.

수제로 만든걸 사야 좋구요. 직접 집에서 만드시는 분들도 있더라구요..

완전 리스펙..!ㅋㅋ 저도 시도해보려다가 실패했지만...

능력이 되시는 분들은 리코타치즈 만들듯 집에서 만들어주셔도 좋을거같아요~





이 외에도 노견 영양식으로 황태 가루, 연어 가루, 각종 고깃가루 같은 것들도 

사료 잘 안먹을때 버무려서 같이 주면 잘 먹는다고 하더라구요.

그렇게 해서 잘 먹는걸 보면 엄청 뿌듯해요.

한 번 챙겨줘보세요. 그리고 이 외에도 노견 영양식으로 추천할만한 것 있으면

공유도 많이많이 해주세요~ 저도 더 연구해서 다음번에 다시 정리해볼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