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문화상품권 판매처 다양한곳 총정리!

언제부턴가 지인이나 가까운 사람에게 고마운 마음을


선물로 표현할 때, 상품권으로 주는게 편하더라구요.


원래는 뭐가 좋을까 이게 좋을까 궁리하면서 선물을 고르던 경험이


꽤나 많았었는데요. ㅎㅎㅎ 선물도 하다 보니 요령이 생겨서,







상대가 부담없고 잘 쓸만한걸 자꾸 찾게 되더군요.


그렇다보니 백화점 상품권 또는 문화상품권 등으로 선물을 주면


이모저모 쓸데가 다양하니까 선물 받고도 안쓰거나 맘에 안들어서 


교환하고 싶은 그런 불상사가 확실히 없는 것 같습니다.


문화상품권 판매처는 일반 문화상품권, 온라인 문화상품권 등에 따라서


조금씩 다르지만 많은 곳에서 판매가 되고 있습니다.







1. 모바일 문화 상품권


스마트폰으로 주고받는 문화상품권의 경우에는,


마치 카톡 기프티콘 주고받듯 모바일로 주고받을 수가 있는데요.


요즘은 너도나도 폰으로 연락하고 폰으로 주고받고 하는 시대다보니,


종이로 된 문화 상품권을 주고받기보다 모바일로 간편하게 주고받길 원하는 사람들이


제법 많다고 들었습니다. 


모바일 문화상품권의 경우에는 컬쳐랜드, 지마켓, 옥션 등에서 구매가 가능하구요.


법인고객의 경우는 법인몰에서 구매가 가능하다고 하네요.





2. 오프라인 문화상품권 판매처


하지만 아직까지 저는 오프라인으로 여러장을 사서 선물로 돌리곤 했습니다.


원래 하던게 관성처럼 남아 그게 제일 익숙하네요 ^^;


종이로 된 문화상품권은 일단 대형서점에서는 거의 대부분 판매합니다.


영풍문고, 교보문고, 반디앤루니스 등 큰 서점에 가시면 판매처가 모두 있구요.





위에 모바일 문화 상품권 구매처로 알려드렸던 컬쳐랜드, 지마켓, 옥션 사이트에서도


지류 문화상품권 역시 판매는 똑같이 하고 있습니다.


또 다른 온라인 구매처는 cj 몰, 신세계몰, 현대 h몰, gs샵 등이 있습니다.


맘만 먹으면 웬만한데에서 다 살 수 있는거 같은데요?ㅋㅋ


그 외에도 동네 팬시점이나 문구점 등에서도 판매하는 경우가 많구요.


씨유, gs를 비롯한 전국 편의점이나 국민은행, 제일은행, 기업은행, 우체국 등에서도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조사(?)하다보니 알았는데 올리브영이나 왓슨스에서도


문화상품권을 판매하고 있다고 하네요? 오 신기신기.


단, 일부지역은 판매하지 않는다고 하는데 일부지역이 어디인진 모르겠네요; (죄송)





문화상품권 판매처 다양한 곳들을 알아봤는데요.


정말 파는 곳이 많군요. 그렇죠?


문화상품권이 요새는 점점 사용범위도 더 넓어지는 것 같습니다.


도서, 음반, 영화, 공연은 물론 일부 식당에서 외식도 가능하더라구요!


그래서 더더욱 선물용으로 최고라는 생각이 드는거죠 ^^ 


문화 예술 산업에 이바지(?)하는 것같아 사면서도 뿌듯하네요. ㅋㅋ (오바 죄송;)







아 참 그리고 사용한 문화 상품권도 버리지 않고 갖고 있는게 좋은게,


컬쳐랜드나 다운로드 사이트같은데 접속하면 사용한 문화 상품권 핀번호를 이용해서


포인트를 지급하거나 할인쿠폰을 주는 이벤트 혹은 규정이 상당히 많다고 합니다.


일단 컬쳐랜드에서 꼭 한번 확인해보시구요. (정식 판매처이므로)


앞으로도 문화상품권 많이 이용해보아요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