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아이폰 사진 컴퓨터에 옮기기 방법3가지!

요즘에는 사진을 거의 카메라로 찍기 보다는

 

핸드폰을 이용해서 정말 많이 찍는 추세입니다.

 

그리고 워낙 스마트폰들 화질이 다들 넘사벽급으로 짱짱해서

 

폰으로 사진 찍는다고 퀄리티가 더 떨어지지도 않습니다.

 






그렇다보니 폰에 사진이 몇 천장씩 있는 일이 부지기수인데요.

 

수시로 컴퓨터에 사진을 옮겨놓는게 나중에 편하더라구요.

 

핸드폰 사진 컴퓨터 로 옮기기가 생각보다 귀찮아서 미루게돼요;

 

저는 아이폰6을 쓰고 있는데요.

 

원래 주로 아이폰만 사용해온 애플 유저입니다.

 


굳이 아이폰 아니면 안쓰겠다는 마음으로 그런 것도 아닌데도,

 

한 번 아이폰에 입문하니 그냥 이게 편해서 계속 안바꾸고 쓰게됩니다;;;

 

원래 사람이 편해지면 그 관성에서 벗어나기 굉장히 어렵다고들 하잖아요.

 

그래서 아이폰 사진 컴퓨터에 옮기기 포스팅을 정리해봅니다.

 

아이폰 쓰시는 분들은 업무용으로도 많이들 쓰시다보니,

 

아이폰 자료 옮기기가 사진 옮기기 만큼 빡시더라구요. ㅎㅎ

 






1. 아이폰 컴퓨터 연결 해주기

 

아이폰과 컴퓨터를 연결해주면 자동적으로 바로 창이 뜹니다.

 

나의 아이폰이라는 창이 뜨면서 사진 및 비디오 가져오기, 장치를 열어 파일보기 등의 항목이 함께 떠요.

 

그러면 사진 및 비디오 가져오기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자기 사진에 태그를 지정해서 날짜나 이름을 기록해둘 수가 있는데요,

 

이 방법으로 아이폰 자료 옮기기 , 또는 아이폰 사진 컴퓨터에 옮기기를 실행하다보면

 

원하는 몇 가지의 사진이나 자료만을 옮기기가 어렵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한꺼번에 보내지기 때문이죠.

 




2. 따로 복사해서 붙여넣기

 

일단 내 아이폰 폴더로 들어간 다음, DCIM 폴더로 들어가세요.

 

그 안에 내가 찍은 몇 천장의 사진이 다 들어있습니다.

 

사진을 낱개로 빼서 바탕화면에도 둘 수 있고 다른 폴더로도 이동시킬 수 있구요.

 

자유자재로 몇 장만 복사 붙여넣기가 가능한 방법입니다.

 

하지만 태그를 지정해서 폴더나 사진명을 바꿀 수 없다는게 단점이라면 단점이죠.


 



3. 메일로 사진 보내기

 

ㅋㅋ 이 방법은 조금 꼼수같으면서도 은근 편한 방법인데요.

 

너무 많은 양의 사진은 절대 이렇게 보낼 수 없습니다;

 

완전 사진파일 다운받다가 미칠지도 모릅니다.

 

자기 메일로 내게쓰기를 해서 사진을 몇장 보내두는겁니다.

 

그 다음 컴퓨터에서 그 메일들을 열어 사진을 다운로드 받는 방식을 이용하는거죠.

 

개인적으로 10장 내외의 사진을 옮기고자 할 때 간편한 방법인것 같습니다.

 

굳이 아이폰 컴퓨터 연결을 통해 사진을 옮기지 않아도 되니까요.

 

아이폰 사진 컴퓨터에 옮기기 방법 알아봤는데요,

 

저는 주로 1번 방법을 많이 이용하긴 합니다.


 




그냥 한 번에 몰아서 모든 사진을 다 올리는 편이라서요.ㅎㅎ

 

요즘에는 아이폰 사진 컴퓨터에 옮겨주는 어플도 있다고 하더라구요.

 

간편하게 시간 단축되는 어플이 있으면 어플을 사용해서 옮기는 것도

 

트렌디(?)하고 ㅋㅋ 괜찮은 방법 같네요.

 

필요에 따라 원하는 방법으로 사진 옮기기 실행하시길 바랍니다!